안녕하세요. 애드라이프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
포스팅의 글자 수의 상관관계를 알아봤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워드와 노출에 대한 관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 링크 참고해주세요.
우선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작성한 포스팅에 포함되어있는 키워드들이
사용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인지를
먼저 알아야 하고 뿐만 아니라 해당 키워드의
경쟁이 얼마나 심한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애드라이프" 라는 키워드가 있고
해당 키워드는 검색율이 상당히 높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 키워드를 포스팅 작성 시 쓰면 되는 거 아닌가?
정답은 No!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해당 키워드의 경쟁이 얼마나 심한지
알아야 합니다. 한 가지 더 예를 들어보죠.
앞서 말한 키워드 "애드라이프"가 하루에 100번
검색되는 키워드라 가정합니다.
하지만 해당 키워드에 관한 글이 1000개가 있다면?
내가 작성한 글이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매우 낮다고 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키워드들이 좋은 키워드일까요?
바로 검색율도 높으면서 경쟁이 심하지 않은 것들입니다.
하지만 우리들이 이런 키워드들이 뭔지 어찌 알겠습니까?
그래서 포스팅하고자 하는 주제의 단어들이
검색이 어느 정도 되고 경쟁상태는
어떤지 알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키워드 도구"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대해서는 예전에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예전 포스팅에서는 접속하는 방법과 검색 방법 등이 자세히
설명되어있으니 참고해주시고 이번에는 활용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은 하단 참고)
상단 포스팅을 통해 검색하는 방법까지
할 수 있다면 바로 활용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상단의 사진을 보면 3가지 키워드를 넣었습니다.
그냥 임의로 넣은 키워드들인데요.
해당 키워드들에 대해서 연관된 단어들이 어떤 것이 있고
그 단어들의 검색율과 경쟁률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3가지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총 검색된 연관 단어들은 1000개입니다.
각각의 단어마다 검색이 얼마나 이루어지고
클릭수와 클릭률 그리고 경쟁 정도까지 나타납니다.
이렇게만 보면 어떤 게 좋은 키워드 인지 잘 모르겠죠?
우선 경쟁 빈도 옆의 화살표를 클릭해서 정렬해줍니다.
그럼 하단의 사진과 같이 경쟁 빈도가 낮은 순으로 정렬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좋은 키워드의 조건은 이렇습니다.
1. 포스팅의 주제와 맞는 단어
2.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서 경쟁빈도가 낮을수록 좋음
3. 검색 수가 일정 기준 이상이 되어야 함
무조건 경쟁 빈도가 낮다고 검색도 안 하는 키워드를
쓰면 당연히 노출이 될 리가 없겠죠.
그렇다고 검색 빈도만 따지자니 경쟁자들이 너무 많고요.
자포자기로 아무 키워드나 막쓰면 블로그 주제와 맞지 않아
블로그 채류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 어떤 것도 쉬운 게 없네요.
제가 이 포스팅에서 이런 것들이 좋은 키워드다!
라고 말씀드릴 수 없는 것은 여러분들이 어떤 포스팅을
하실지 모르기 때문이죠 ㅠㅠ
하지만 시도조차 하지 않은 포스팅과
그렇지 않은 포스팅은 어떻게든 차이가 난다는 사실!!
이점은 확실하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저도 여러분들도 좋은 키워드들 많이 사용해서
자신의 포스팅이 계속 계속 상위 노출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노력해 봐요~~~ 응원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 대한 활용 포스팅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by 애드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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